공지사항
로그인 회원가입 비번분실
나눔.봉사
나눔.봉사, 민생탐방,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사랑 나눔,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 사회 자원봉사 활동과 나눔뉴스를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다루어 드립니다.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 베트남 봉사활동 펼쳐
건강한 청소년상 정립을 위해 한화생명이 운영하는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 20여 명이 23일(화)부터 27일(토)까지 베트남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 20여 명은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 백종국 법인장을 비롯한 직원 10여 명과 함께 베트남 호치민에서 약 30km 떨어진 꾸찌 초등학..
'폐지 주워 봉사하는 충원이를 아시나요?' 힘들지만 행복하다
[신성훈의 인물 interview ①] '폐지 주워 봉사하는 충원이를 아시나요?' 힘들지만 행복하다 '짜장면' 으로 사랑을 나누고 '봉사' 로 감사를 보답하는 지적장애 2급 이충원씨의 삶 [나눔뉴스 = 신성훈 기자] 전라북도 전주 팔복동에 가난하지만 행복하다 말하는 이충원 씨가 있다. 이충원 씨는 올해 35세 지적장애 2급이다. ..
건국대 더 클래식 500 자원봉사단 ‘사랑의 쌀’ 100포 전달
건국대학교 법인이 운영하는 서울 광진구 자양동 프리미엄 시니어타운 ‘더 클래식 500 자원봉사단’(단장 박동현)은 설을 맞아 광진구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의 쌀’ 100포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1일 서울 광진구 자양3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쌀 전달식에는 더 클래식 500 자원봉사단 박동현 단장과 이선..
대한민국나눔클럽 창립총회 개최 집행부 구성
김순옥 화백, 이범헌 화백, 장철석 화백, 이상완 원장, 박금출 원장, 송임관 대표, 김양숙 화백, 송영호 교수, 경품 기증 국가발전과 지역사회발전 나눔과 봉사, 그리고 경제, 사회, 교육, 문화예술, 보건복지, 등 각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에 큰 공헌을 하여 상을 수상한 인사들이 함께 참여한 비영리단체 "대한민국나..
송일국, 삼둥이에 대한 과분한 사랑, 나눔으로 보답했다.
자료출처 : 나눔뉴스[나눔뉴스 민강일 기자] 배우 송일국과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 부자가 최근 선보인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판매 수익금을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연말 추위를 녹이는 훈훈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삼둥이의 이..
비원에이포(B1A4) 바로, '일곱난쟁이'로 연말 기부 캠페인 참여
자료출처 : 나눔뉴스[나눔뉴스 민강일 기자] 아이돌그룹 비원에이포(B1A4)의 바로가 자신이 더빙에 참여한 애니매이션 ‘일곱난쟁이’와 함께 지구촌 소외된 아이들을 돕기 위한 나눔 캠페인 ‘사랑, 하나 더’ 에 동참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예능 '꽃보다 청춘'을 통해 시청자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
팝핀현준, 추위 녹이는 사랑의 연탄배달로 나눔 실천 ‘훈훈’
자료출처 : 나눔뉴스 [나눔뉴스=민강일 기자] 공연예술가 팝핀현준이 사랑의 연탄 배달로 따뜻한 정을 나눴다. 팝핀현준은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창천동 일대에서 팝핀현준 아트컴퍼니 식구들과 함께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추운 겨울 연탄이 필요한 홀로 사는 노인들을 위해 진..
걸스데이, 에버랜드 內 플랜코리아 홍보관서 나눔활동
 조선닷컴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안녕하세요. 플랜코리아 홍보대사 걸스데이입니다."지난 15일 용인 에버랜드에 걸스데이의 상큼한 목소리가 울려퍼지자 사람들은 걸스데이를 알아보고 한달음에 주변으로 몰려들었다.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걸그룹 ..
아이엠아이, 개미마을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
- 홍제동 개미마을 거주 취약계층 10가구에 연탄 3,000장 전달 - 좀더 많은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지원 전달될 수 있도록 경주할 터 국내 최대 온라인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를 서비스하는 ㈜아이엠아이(대표 이정훈)가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동 일대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인 ‘따뜻한 愛너지 나눔 캠..
'부전여전' 션, 하엘과 연탄봉사…'벌써 5번째'
원문기사보러가기 다양한 선행으로 연예계의 모범이 되고 있는 션. 가수 션이 7일 사진공유 인스타그램에 하엘 하음과 연탄을 나르는 사진을 공개했다. /션 인스타그램 [더팩트ㅣ성지연 기자] 남성듀오 지누션의 션이 딸뜰과 함께 연탄봉사에 나섰다.7일 션은 사진공유 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
강민주 등 성인가요 가수들, 한국재능기부봉사단 ‘노래재능기
  [위클리오늘=전재은 기자] 다년간 전국에 걸쳐 나라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사)한국재능기부봉사단이 성인가요 가수들을 주축으로 한 ‘노래재능기부봉사대’를 출범했다.재능기부봉사단에 따르면 봉사단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개포동 봉사단 사무실에서 가수 강민주씨를 비롯해 조승구, 정정아, ..
김동완·김영철, 연탄 나눔 봉사서 승부욕 발동
 '나 혼자 산다' 녹화에서 이웃들에게 나눠줄 생필품을 가득 챙겨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을 찾았고 한 장 당 4kg에 육박하는 연탄을 6~8개씩 들어가며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또한 연탄 배달에 적극 참여한 봉사자 2명에게는 수상으로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는 말에 김동완과 김영철은 난데없는 힘 대결을 펼치며 승..
1